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환경활동소식

강원 강릉시 금진해변 해양쓰레기 1만 8,200L 수거

By 2020년 10월 07일8월 14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는 지난 9월 27일, 강원도 강릉시 금진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를 실시하여 총 1만 8,200L의 쓰레기를 수거하였습니다.

▼ 9월 27일 강원도 강릉시 금진해변 해양정화활동 활동 모습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단기간에 태풍 ‘바비’, ‘마이삭’, ‘하이선’ 이 연달아 발생한 후, 국내 해안지역은 태풍 파도에 밀려온 부유물과 쓰레기로 초토화 되었습니다. 우리는 참가자들의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안전을 위해 활동 전 체온 확인, 감염 유사증상 및 마스크 착용 상태를 점검하고 활동별 참가인원을 40명 이내로 조정했습니다.

▼ 태풍 하이선이 지나간 후 금진해변의 모습

금진해변에 도착해서 보니 해변에 쓰레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평소에 일회용품을 무심코 썼던 것이 반성이 되었고 해양환경과 쓰레기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휴먼인러브 김선민 간사 –

▼ 9월 27일 강원도 강릉시 금진해변 해양환경정화 활동 모습

넘쳐나는 쓰레기가 바다로 들어가 해양생태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지키기 위해 쓰레기 투기뿐만 아니라 배출 자체를 줄이기 위한 노력, 그리고 모두의 연대가 필요합니다.

이번 활동은 KB국민은행 ‘KB그린웨이브 캠페인’ 과 네이버 해피빈 네티즌분들이 후원해주셨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후원해주고 계신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