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리재보험 임직원들은 지난 5월 3일, 17일, 24일에 걸쳐 당진 용무치해변에서 해양정화 활동을 실시하여 해양쓰레기 총 339.2kg를 수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바다의 중요성과 해양플라스틱 폐기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설명과 안내사항을 들은 뒤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해변에는 부표, 어망 등 어업쓰레기와 페트병을 포함한 각종 생활 플라스틱 쓰레기가 곳곳에 있었어요.
참가자들은 해변 안쪽 풀숲에 감춰있던 비닐, 굴껍데기와 섞여 있는 낡은 스티로폼 조각부터 해변가 나무와 얽혀있던 밧줄까지 해변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었습니다!
이와같은 코리안리재보험의 바다 사랑은 올해로 3년째. 코리안리재보험은 지난 2022년 8월 용무치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여 올해 상반기까지 총 11회의 정화활동을 실시, 총 204명이 활동에 참여하여 총 2,404.9kg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코리안리봉사단은 오는 하반기에도 3회의 정화활동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에요.
놀랍게도 이러한 관심과 꾸준한 활동 덕분에 용무치해변의 해양쓰레기가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휴먼인러브 당진시 용무치해변 2023년 5월 회당 평균 해양쓰레기 수거량 : 215kg
휴먼인러브 당진시 용무치해변 2024년 5월 회당 평균 해양쓰레기 수거량 : 116kg
게다가 코리안리재보험은 해양환경 사회공헌활동으로 휴먼인러브의 어린이와 함께하는 해양환경보전 캠페인 “내가 사랑하는 바다_어린이 그림대회”를 3년째 후원하고 있습니다.
바다는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코리안리재보험. 함께 해 주어서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