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환경활동소식

강릉 주문진방파제 해양쓰레기 307kg 수거!

By 2022년 04월 19일8월 19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는 지난 4월 17일 강릉 주문진방파제에서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해양쓰레기 총 307kg을 수거했습니다!
마치 그물을 걸어둔 것 처럼 방파제는 바위 사이사이에 각종 끈과 비닐, 페트병, 스티로폼 등의 쓰레기들을 낚아 놓았습니다. 하지만 연로하신 공공근로자분들이 활동하시기엔 다소 위험하여 쓰레기 수거를 제한하고 있는 곳이죠.

우리는 간조때에 맞춰 쓰레기가 바닷속으로 가라앉기 전에, 먼 바다로 가기 전에 부지런히 쓰레기를 수거 했습니다. 쓰레기가 젖어 있고 바위틈에서 잘 빠지지 않기도 해서 수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이날 자원봉사자 분들 모두 불평 한마디 없이 굉장히 열심히 활동하셨고 나중에는 마치 방을 닦아 놓은듯 방파제가 무척 깨끗해졌답니다.

쉬는 시간에는 이곳에서 바다를 더 가깝게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앞에는 톳 숲이 띠를 이루고 그 사이로 물고기들이 유영했습니다. 게다가 항구 안쪽 여기저기에서 숭어들이 은빛 몸을 반짝이며 물위로 뛰어올랐어요. 처음 보는 진풍경에 눈이 휘둥그레!

수조가 아닌 바다에서 물고기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바다는 인간만을 위한 것이 아닌 해양생물들의 삶의 터전이고 그들의 것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본 활동은 KB국민은행, 해피빈,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의 후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