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김민정한의원, 취약계층 호흡기 환자를 위한 한방의료봉사

By 2023년 03월 31일8월 7th, 2024No Comments

지난 2월, ‘김민정한의원’이 한방 건강음료 ‘수미평안’ 1,000포를 기부해 주셨던 김민정 한의사님께서 이달 초에 직접 한방의료봉사를 하고 싶으시다는 본부에 연락을 직접 주셨습니다. 김민정 한의사님과 자세한 일정과 어떠한 의료봉사를 하고 싶으신지 회의를 통해 휴먼인러브 경기지부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 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취약계층 호흡기 환자를 위한 한방의료봉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총 30분의 취약계층 호흡기 환자를 경기지부를 통해 선별하여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함께해 주신 김민정 한의원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에 강남구 서초구에 한의원을 개원하여 통증, 교통사고, 여성질환, 당뇨, 다이어트,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고 관리하며, 현대인들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어깨, 목, 통증, 소화불량 환자들을 진료하는 ‘김민정한의원’ 의 대표 원장 김민정 한의사입니다.

Q. 의료 봉사에 참여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제가 크리스천이기도 하고 다른 한의사, 의사 선생님들도 의료인으로서 의료봉사를 하는 것은 어쩌면 다들 마음에 갖고 계시는 바일 거라 생각합니다. 아픈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들이 의료인을 더 공부하게 하고 노력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Q. 한방 의료 분야의 특별한 매력은 무엇인가요?
A. 한방의료는 기능적인 부분을 고치는 환자 중심의 의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롱 코비드 환자(코로나 후유증)들이 많았는데 서양의 경우, 기능적인 부분을 치료할 수 없어서 바이러스나 항체가 관찰되지 않으면 환자가 아무리 불편함을 호소해도 (기력저하, 기침, 브레이 포그 등) 정상으로 취급하여 괴로워하는 상황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한의의 경우는 보이지 않는 증상들, 특히 몸의 회복 과정에서 겪는 문제들까지 다루는 학문이기 때문에 환자들이 호소하시는 증상에 따라 치료가 가능합니다.(서양과 달리 우리나라에서 롱 코비드가 크게 문제 되지 않은 것은 한방치료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Q. 직접 복지관에 찾아와서 문진해주시고 의약품 처방을 해주시는데 ‘민정보감 목황상제’ 는 어떤 제품인가요?
A. 코로나 이전에, 미세먼지가 심할 때 계속 기침 나고 (병원 가도 안 낫는 채로 몇 달 지속) 가래 있고 숨 안 쉬어지는 등의 환자들이 한의원에 너무 많이 와서, 한약을 드렸더니 드라마틱 하게 좋아지는 것을 보고 특허를 받아야겠다고 생각해서 수차례 실험 끝에 3년 걸려서 특허를 받고 2년 걸려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서 생기는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특허를 받았는데, 이후 논문을 보니 폐암과 코로나 후유증에도 효과적인 것인 연구 결과들이 있었고 임상적으로도 효과적이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의료인으로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훌륭한 한의학이 미래의학으로서 빛을 발하도록 밑바탕을 닦고 싶습니다. 그러면 제 뒷세대 훌륭한 의료인들이 한의학을 더 발전시켜 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해 몸소 힘써주시며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민정 한의사님, 고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