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는 지난 5월 26일 토요일 한국철도공사 코레일과 함께 강원도 화천군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어깨동무해피트레인’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행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족에 기차여행과 지역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다문화가족이 건강한 한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하였습니다.
필리핀에서 오신 유디님께서는 기차여행은 처음이라며 설레는 표정을 감추지 못하셨고 아이들은 서로 친해져 함께 자전거를 타고 평화의 종을 울려보는 등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또한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계획하는 소통하는 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40여명과 휴먼인러브 스텝, 코레일 용산역 역장님을 비롯한 코레일 사회봉사단과 믿음여행사, 화천군청 임직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서울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강원도 화천 붕어섬, 파로호와 평화의 댐, 세계평화의종공원을 탐방하고 돌아왔습니다. 국제구호개발NGO인 휴먼인러브는 앞으로도 다문화에 대한 인식제고와 다문화가정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후원해주시고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