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독산고 ‘인문학 여행반’ 동아리 행사 수익금 기부

By 2021년 12월 14일8월 27th, 2024No Comments

지난 10월 17일, ‘독산고등학교 인문학 여행반’ 동아리가 행사 기부금(320,000원)을 휴먼인러브에 전달했습니다!

< 독산고등학교 ‘인문학 여행반’ 동아리 행사 수익금 기부 >

학생들은 지난 8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8월 14일)>을 알리기 위해 기념 배지 배부 및 기부 행사를 교내에서 실시했습니다. 배지는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모아 디자인했어요.

<‘독산고등학교 인문학 여행반’ 동아리 교내 행사, 준비 모습>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8월 14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하여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매년 8월 14일이다. 2017년 12월 ‘일제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및 기념사업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이전까지 민간에서 진행돼 오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됐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학생들은 기부금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쓰기로 결정하고 휴먼인러브에 기탁했습니다. 그리고 휴먼인러브는 학생들의 기부금을 더하여 홀몸어르신 20분께 김장김치를 전해드렸어요.

< 독산고등학교, 홀몸어르신 위해 기부>
< 휴먼인러브 사랑의 김장나눔 >

학생들의 선행에 마음이 절로 포근해지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알리고 어르신들께 따뜻한 온기를 나눠준 독산고 ‘인문학 여행반’ 동아리, 그리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