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캠페인

동물을 사랑하는 소희의 꿈, 두 번째 이야기

By 2017년 02월 07일9월 6th, 2024No Comments

동물들의 수호천사 소희
매일 오후 4시, 동네 고양이들은 약속이나 한 듯 한 곳으로 모입니다. 그리고 소희(가명, 17세, 지적장애 3급)가 깡통을 두드리면 고양이들은 소희 곁으로 와서 안심하고 밥을 먹습니다.

[매일 배고픈 고양이들의 밥을 챙겨주고 있는 소희]

소희는 고양이들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밥을 안 먹은 아이가 있는지 출석체크도 하며 하루도 거르지 않고 배고픈 고양이들을 챙겨줍니다. 얼마 전에는 동물보호단체를 통해 고양이들의 중성화 수술을 돕기도 했습니다

[소희가 직접 미용을 해준 유기견들]

심한 구내염과 피부병을 앓았던 노령 유기견 성남이의 이름도 소희가 지어주었습니다. “성남시에서 와서 성남이라고 지어줬어요.” 소희의 보살핌 덕분에 성남이의 아프고 지저분했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지금은 건강하고 애교가 철철 넘칩니다. 겁이 많고 예민한 유기견 위로와 구원이, 시월이와 콩가도 소희의 손길은 피하지 않습니다.

사랑이 필요했던 아이. 꿈을 갖고 사랑을 나누기까지
소희는 어려운 가정환경과 방임으로 인해 극심한 영양결핍과 언어장애, 대인기피 증상을 보였었습니다. 결국 2년 전쯤, 위탁가정에 맡겨지게 되었는데 위탁모님의 극진한 보살핌 덕분에 소희는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건강을 많이 회복하고 언어능력도 찾게 되었습니다. 관심과 사랑이 만든 기적이었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소희 ]

밝아진 소희는 한 가지 꿈이 생겼습니다. 평소 위탁모님을 따라 굶주린 고양이들과 유기견들을 돌보면서 동물미용사가 돼서 지금보다 동물들을 더 잘 보살펴주고 싶다는 꿈이었습니다. 애견미용학원에서는 소희가 3급 자격과정은 도전해 볼 수 있겠다고 했지만 문제는 적지 않은 학원비와 도구 비용이었습니다. 소희의 사연을 보낸 후 50일 뒤, 소희에게 또다시 기적 같은 선물이 찾아왔습니다. 소희의 꿈을 알게 된 KT&G 임직원 분들과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 해피빈 기부자님께서 적극적으로 나눔에 동참해주셨고, 덕분에 소희는 필요한 전문도구들을 구비하고 6개월 동안 애견미용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에 합격해서 응원에 보답하자고 제 자신과 약속했어요.

[지난 캠페인 지원을 통해 전문애견미용학원에 다니게 된 소희 ]

소희는 학원 선생님들이 칭찬을 그치지 않을 정도로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합니다.강아지 중에서도 정말 말을 안 듣는 강아지들이 있어요. 하지만 소희는 절대 화를 내거나 짜증내지 않아요. 동물이 어떻게 하면 불편해하지 않는지를 잘 알아요.”

[애견미용 실습 중인 소희 ]

6개월 과정이 끝나갈 무렵, 소희는 애견미용사 3급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소희에게 시험 합격은 꿈을 이루는 것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의 응원에 보답하기 위한 자신과의 약속이기도 했습니다.

[소희가 공부한 애견미용사 자격 시험 교재]

소희는 실기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지만 이론은 다른 사람들 보다 이해하고 외우는데 시간이 걸리다 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특하게도 낙담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집에 와서 늦은 시간까지 교재를 보고 오답 확인을 반복하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시험장에서 실기시험을 마친 소희]

그리고 드디어 지난 12월 17일 시험날, 소희는 실기시험을 평소보다 더 잘 치렀을 뿐만 아니라 필기시험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아 애견미용사3급 자격시험에 당당히 합격하였습니다!

소희의 꿈과 재능을 응원해주세요
‘소희가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무색하게 소희는 현재 55명 정원인 애견미용학원에서 10등 안에 들 정도로 무척 잘 해내고 있고, 무엇보다도 애견미용 일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소희가 애견미용사2급 과정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소희의 꿈과 재능을 응원해주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소희]

장애 청소년들의 꿈 찾기. 함께 해주세요!
소희가 좋아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발굴하기까지는 위탁모님을 포함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관심 받지 못하는 장애 아동 ·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휴먼인러브는 저소득 장애아동 · 청소년 가정 지원사업인 디딤돌을 통해 이들 가정의 생활안정과 장애아동 · 청소년들이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제2, 제3, 제4, 제5…의 소희가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세요.

※휴먼인러브(서울시 기부금품 모집등록 제2017-2)는 매년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시된 캠페인 모금에 대한 ‘모집 및 사용내역 보고서’와 ‘회계감사보고서’를 서울시에 제출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