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제조 전문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서천군 송림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 지난 5월 12일, 첫 반려해변 정화활동에 나서 해양쓰레기 총 244.3kg를 수거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로 직원들과도 한자리에 모이기가 어려웠는데 모처럼만에 본부와 서천공장 임직원들이 송림해변에서 레크레이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마지막으로 팀별로 해양쓰레기 수거를 시작했습니다.
젊은 직원들의 패기가 넘치는 선진뷰터사이언스는 봉사활동도 그냥 하지 않았습니다. 팀을 나눠 1등은 장항스카이워크 관람권을, 꼴등팀은 추가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벌칙을 정했어요. 휴먼인러브가 2010년부터 해양정화활동을 펼쳐온 이래 무게가 나가는 타이어를 수거하면서 이렇게 좋아하는 팀은 처음 봤답니다^^;
좋은 원료로 미국과 유럽에서 인증을 받고 해외 수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 친환경 경영에서도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길 응원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관하는 ‘반려해변’은 특정 해변을 기업 또는 단체가 돌보는 프로그램으로 정화활동(연3회 이상)과 해양환경보호 캠페인(연1회)을 실시하게 됩니다. 휴먼인러브는 반려해변 충청남도 코디네이터기관으로 모집, 홍보, 활동지원을 맡고 있습니다.
‘반려해변’으로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를 만들어요~!!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