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캠페인

“우리랑 같이 동희네 도울분 찾아유”

By 2019년 03월 12일9월 6th, 2024No Comments

화재 피해를 입은 장애인 가정 동희네를 돕기위해 이장님과 마을 어르신들이 나섰습니다. 캠페인 참여로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세요.

[화재 피해를 입은 동희네를 돕기위해 나선 이장님과 마을 어르신들]

우리 마을에는 주민들이 항상 마음을 쓰는 집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을 이장 한상교입니다. 우리 마을에는 주민들이 항상 마음을 쓰는 집이 있습니다. 이 집은 아빠, 엄마, 동희(가명, 25세, 지적장애1급) 이렇게 세 가족이 사는데 셋 다 지적장애가 있어서 여러가지로 참 어렵습니다. 특히 아들 동희는 나이가 25살인데 대화도 안되고 아무것도 몰라요. 도로에 뛰어들기도 하고 아무 차에 올라 타는 등 위험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에요.

집에 불이 난 줄도 모르고 식구들이 집안에 있더라고요
지난주 낮 시간에 이집 지붕에서 불이 난 거에요. 동네 주민이 발견해서 119에 신고하고 저도 얼른 동희네 집으로 달려갔지요. 마을이 외지다 보니 시내에서 소방차가 오려면 시간이 걸려요. 우선 가스통을 분리해서 멀리 빼놓고 집안에 사람이 있는지 보니까 세 식구가 다 있는 거에요! 불이 난 줄도 모르고

[사고 당시 화재를 진압하는 모습]
[발화 지점을 가리키시는 이장님]

동희가 불이 난 쪽에 있었는데 연기가 자욱해서 동희를 구출하느라 애를 먹었어요.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어요. 그리고선 소방차가 진화를 하는데 불길이 잡히지 않으니까 동네 포크레인 기사까지 합세해서 지붕 함석을 뜯어내고 겨우 불을 껐어요.

다 타버린 집… 성금을 모은 어르신들
요새 산이나 들이나 바짝 말라있고 집이 워낙 오래된 옛날 집이다 보니 거의 다 타다시피 했어요. 면사무소에 도움을 요청해서 LH긴급지원 비용을 받긴 했지만 신축을 해야하는 상황이어서 공사비용이 많이 모자라요. 사실 동희네는 작년에도 불이 나서 여기저기서 도움을 받은 터라 다시 도움을 받기가 어렵더라고요.

[화재가 난 가옥 내부 모습]
[목재 골조가 모두 타버린 모습]

이문제로 마을 주민들이 회관에 모여서 대책 회의를 했어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보기로 했어요. 다 노인들이고 형편이 넉넉한 것도 아닌데 한 분도 반대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그렇게 500만원을 마련했습니다. 또 동희네 사정을 듣고 공사규모에 비해 저렴하게 집수리를 해주겠다는 건축업체도 찾았습니다.

우리랑 같이 동희네를 도울 분들을 찾아요
이번 화재는 타다 남은 연탄재 때문에 난 걸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탄보일러를 기름보일러로 바꾸고 화재에 취약했던 집의 구조도 바꾸려고 해요. 총 36,933,000원의 건축비용 중에서 자부담과 주민모금액 등을 제외하고 현재 약 900만원 정도가 모자란 실정입니다. 가전이나 가구도 불에 타거나 젖어서 대부분 쓸 수 없게 되었고요. 우리랑 같이 동희네를 도와주실 분들은 모금 또는 물품후원으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적장애가 있는 동희와 엄마]

😮 동희네 돕기 공식후원계좌 : 기업은행 420-056130-01-084 (사단법인 휴먼인러브)
※ 본 공식계좌 후원금은 3월 3일 부터 5월 31까지 받습니다.
※ 본 공식계좌로 후원한 후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희망하시는 경우 전화(02-6080-8654)로 신청해주세요.
😉 물품후원 문의 : 02-6278-9207

※ 휴먼인러브는 지정기부금, 기부금품모집 등록 단체입니다. 휴먼인러브는 캠페인으로 모금된 전액을 해당 수혜자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지원 결과를 휴먼인러브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친구, 해피빈에 공개하고 서울시에 ‘기부금품모집 및 사용내역 보고서’와 ‘회계감사보고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캠페인의 진행과 기부금 집행 및 관리, 보고는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