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환경활동소식

한국중부발전의 반려해변 – ‘춘장대해수욕장’

By 2022년 05월 30일8월 19th, 2024No Comments

서천의 대표적인 명소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은 해송과 아카시아가 넓고 많이 분포된 해수욕장입니다.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울창한 해송과 아카시아가 해변 전체를 차지할 만큼 넓게 펼쳐져 있어 이곳에서 야영과 휴식을 할 수 있고, 여름철이면 피서객들의 텐트와 자동차로 해송 숲을 가득 채웁니다.

한국중부발전, 춘장대해수욕장의 반려자가 되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021년 8월 6일부로 춘장대해수욕장을 입양. 연 3회의 해변정화 활동과 1회의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며 반려해변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5월 25일, 춘장대해수욕장 해양쓰레기 66.8kg 수거 완료!
춘장대해수욕장은 유명 관광지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인근에서 낚시와 야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관리에 신경을 더욱 쓰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어구, 낚시 쓰레기, 일회용기 등의 쓰레기들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첫 활동이 있었던 지난 5월 25일에는 폭죽과 낚시 쓰레기가 눈에 띄게 많았는데요. 특히, 인조미끼에 끼어있는 날카로운 낚싯바늘은 해변에서 뛰노는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위험했고,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인조미끼는 실제 물고기와 흡사하여 해양동물들의 피해가 심각하게 우려되었습니다.

내가 가져온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고 바다에서 쓰레기를 보면 먼 바다로 다시 흘러가기 전에, 해양동물들에게 피해를 주기 전에 꼭 주워 주세요.‘반려해변’으로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일조해 주신 한국중부발전 고맙습니다!!

반려해변 프로그램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 단체가 특정 해변을 입양하여 내 가족처럼 아끼고 책임 있게 보호하는 활동이에요. 휴먼인러브는 2022년 4월부터 충남지역(당진, 서산, 태안, 홍성, ‘반려해변’ 코디네이터로 반려해변 접수, 홍보, 활동지원, 지자체와 협력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