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8일, 휴먼인러브 본부 교육실에서 ‘내꿈날’ 신규멘토와 우수멘토, 우수 장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내꿈날 증서 수여식’을 실시했습니다!
[휴먼인러브 ‘내꿈날’ 멘토 증서 수여식]
오프라인 모임, 이렇게 설렌거였어?
‘내꿈날’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8월부터 대면으로 진행하던 임명식, 졸업식, 학습멘토링 등을 전면 중단하였고 온라인 학습멘토링만 진행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규제가 완화되면서 2년 6개월만에 드디어 오프라인 모임을 갖게 된 것이죠! 삼삼오오 교육실로 들어오는 친구들의 얼굴 표정에 설렘이 가득했고 저 역시 ‘내꿈날’ 매니저를 맡은 뒤 첫 대면 모임이라 무척 설레었답니다. 오프라인 모임이 이렇게 설렌거였나요?
[휴먼인러브 이신구 사무총장의 축사]
어색함이 ‘빠지직’ 깨지다. 아이스브레이킹!
특정 학습멘토님과 짝꿍 장학생은 온라인 학습멘토링으로 교류가 있었지만 멘토간, 그리고 장학생사이에는 교류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들의 첫 만남의 어색함을 ‘빠지직’ 깨주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걸리는 뜬금포 같은 질문에 개성이 묻어나는 대답이 오고 가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갖고 싶은 초능력이 있다면?”
“다시 태어난다면 무엇으로 태어나고 싶나?”
“세계 평화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소소한 대화에서도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 수 있었고 어느새 어색함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어요.
‘내꿈날’을 이끈 주역 ‘우수멘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었던 지난 2년 6개월 동안 고등학생인 ‘내꿈날’ 장학생들은 자기관리나 성적 관리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멘토라는 존재는 장학생들에겐 천군만마와도 같았죠. 우리는 2년 째 학습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이유란 멘토님을 포함하여 총 5분의 ‘우수 멘토’에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우수 멘토 수여식]
”장학생이 저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존중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서로 존칭어를 사용했어요. 덕분에 멘토링 기간 내내 사소한 문제나 오해 없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내꿈날’ 17, 18기 이민재멘토 –
귀하를 ‘내꿈날’ 19기 멘토로 임명합니다!
이어 올해 ‘내꿈날’을 이끌 ‘19기 멘토’ 님들께 기념 굿즈와 함께 임명장을 전달했습니다.
”과외와 학원강사 일을 꽤 오랫동안 했어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봉사 활동을 열심히 잘 해보고 싶어요.” – ‘내꿈날’ 19기 김지윤멘토 –
”검정고시 학습지도를 해본 경험이 있어요. 학습 동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죠. 동기부여에는 자신 있습니다.” – ‘내꿈날’ 19기 이평구멘토 –
”멘토는 한 사람의 인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자리이니 만큼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여 장학생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 ‘내꿈날’ 19기 공도현멘토 –
”활동을 통해 의미있는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내꿈날’ 19기 조성혁멘토 –
2023, ‘내 꿈에 날개달다’
오는 새학기 ‘내꿈날’은 매주 온라인 학습멘토링을 진행하는 한편, 오프라인 대학 견학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에요. ‘내꿈날’ 학습멘토 모집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 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용기를 내서 도전하고,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 하는 것은 값을 매길 수 없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내꿈날’을 통해 청소년들을 응원해주고 계신 학습멘토님과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 ‘내꿈날’, 힘차게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