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는 재난과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지만, 요즘 전국 각 지역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지진을 보면 더 이상 우리나라도 재난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휴먼인러브는 국내에서 재난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와 구호활동을 펼치는 한편, 재난과 빈곤으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저소득층, 빈곤 장애인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16개 지역에 국내지부를 설립하였습니다.
휴먼인러브 국내지부는 우리나라에서 재난이 발생하는 경우, 휴먼인러브 본부에 재난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평소에는 지부 소재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휴먼인러브 제주지부에서 ‘나눔할인장터’가 열렸습니다.
[ 휴먼인러브 제주지부(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한 ‘나눔할인장터’ ]
휴먼인러브 제주지부(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는 지난 2016년 9월 30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3일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자구리해안 일대에서 ‘나눔할인장터’ 를 개최했습니다. 서귀포 지역의 장애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본 행사를 위해 휴먼인러브 본부는 아웃도어 의류업체 ‘몽피크’ 와 여성복 업체 ‘뿌나’ 에서 후원해주신 의류 700여 벌을 휴먼인러브 제주지부에 지원하였습니다.
행사수익금은 재가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 장애인 가족여행지원, 장애인 가정 교복비 및 밑반찬 지원 등 장애인 가정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사용되었습니다.
[ 휴먼인러브 본부가 지원한 의류가 ‘나눔할인장터’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습 ]
휴먼인러브 진주지부, ‘작은나눔 기쁨두배 사랑의 나눔데이’
[ 휴먼인러브 진주지부(진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한 ‘작은나눔 기쁨두배 사랑의 나눔데이’ ]
한편, 휴먼인러브 진주지부(진주시장애인복지관)는 10월 28일(금)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작은나눔 기쁨두배 사랑의 나눔데이’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휴먼인러브 진주지부는 매일 150명 ~ 300명의 진주시 거주 장애인들이 재활, 치료,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이용하는 시설인데 시설물이 노후되어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느꼈던 복도 바닥을 보수하고, 필요로 했던 시설(이용자 대기실)을 마련하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 ‘작은나눔 기쁨두배 사랑의 나눔데이’ 참가자 모습 ]
휴먼인러브는 2017년에도 전국의 지부와 협력하여 국내의 재난 및 빈곤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휴먼인러브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시고 후원해주시는 모든 가족후원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