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는 11월 22일(토) 가톨릭청년회관 ‘다리’에서 휴먼인러브 멘토링 봉사단 면접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면접은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으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습멘토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생들을 멘토링 봉사단원으로 선발하기 위해 진행 되었습니다.면접에 참여한 학생들은 멘토링 봉사단에 지원하게 된 동기,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 멘토링을 희망하는 과목과 학습지도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면접위원으로 참여하신 수학교육연구소 최수일 소장님께서는 “멘토링 봉사단에 지원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성적이 우수하고, 멘토로서의 기본적인 자질과 소양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라고 하시면서 “멘토링 봉사단으로 선발되는 학생들에게 멘토링 방법에 대한 교육이 연계된다면 효과적인 멘토링 봉사단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휴먼인러브는 휴먼인러브 멘토링 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에 해당하거나 학습멘토링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한편, 멘토링 봉사단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지속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휴먼인러브 멘토링 봉사단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