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휴먼인러브는 ‘코로나19’ 10차 구호활동으로 어린이 감염병 예방키트 ‘꼼짝마, 바이러스!’를 서울 지역 취약층 가정 어린이 100명에게 전달했습니다.
[ 어린이 감염병 예방키트 “꼼짝마, 바이러스!” 100세트를 제작한 자원봉사자분들 ]
키트에는 예방 수칙 포스터를 포함한 안내지(1부), 덴탈마스크(10장), 오가닉 면마스크(2장), 비누(3개), 소독 티슈(1개)와 위생장갑(3세트), 손 소독제(1개), 핸드로션(1개)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각자 사이즈에 맞는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할 수있도록 키트를 S, M, L 사이즈로 나누어 제작했어요.
이번 10차 구호품 제작은 8명의 자원봉사자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휴먼인러브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활동 전 후 공간 방역, 체온 검사, 마스크착용, 위생장갑착용, 손소독제 비치, 실내 환기를 실시했어요.
어린이들이 키트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 활용할 수 있도록 하려다보니 그만큼 손이 가고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요. 참가자 분들 모두 활동 내내 진지한 마음으로 꼼꼼하게 물품들을 챙겨주셨답니다.
지난 5월 20일 고3 학생들의 등교를 시작으로 오는 27일부터 유치원 및 초 1~2학년, 중3, 고2 등교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휴먼인러브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취약층 긴급구호를 실시하여 5월 26일 현재까지 총 2,774곳에 위생용품과 식료품을 지원했으며 어린이 440명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했습니다.
휴먼인러브는 후원금이 마련되는 대로 지원이 시급한 대상자를 우선으로 빠르게 구호품을 구성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본 긴급구호 활동은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 특별 후원자님, 그리고 해피빈 모금 참여자님의 기부로 진행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