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지난 1월 22일(수) 유네스코회관 10층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UN SDGs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4번 목표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 보장 및 평생학습 기회 증진’ 달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휴먼인러브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업무협약체결 (좌: 휴먼인러브 이희국 사무총장, 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휴먼인러브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아시아 개발도상국 아동 및 청소년들의 문해 능력 향상을 위한 동화책 지원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며, 기타 국제개발협력 관련 업무도 협력하게 됩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대한민국의 유네스코 국가위원회로서 교육, 과학, 문화, 정보 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 국제협력을 촉진하여 세계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1954년에 설립된 이후, 다양한 국내, 외 사업을 실시하여 유네스코 본부와 다른 국가위원회로부터 가장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휴먼인러브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업무협약체결 (좌: 휴먼인러브 이희국 사무총장, 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은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사업과 일치하는 협력사업을 하기 위해 휴먼인러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데 대해 굉장히 뜻 깊게 생각한다” 면서 “양 기관의 협약서 체결도 물론 의미가 있지만, 향후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촌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하나의 작은 주춧돌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습니다.
휴먼인러브 이희국 사무총장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동화책 지원사업의 추진이 보다 원활해지고 더욱 발전, 협력할 수 있는 좋은 시작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휴먼인러브는 개발도상국 아동과 청소년들이 책을 통해 글을 배우고 지식을 습득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화책 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