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는 11월 22일(토) 가톨릭청년회관 ‘다리’에서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 임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임명식은 지난 6월 14일(토)에 있었던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 발단식’ 을 통해 기자단원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한 208명의 기자단원들 중 기자로서의 자질과 성실함을 겸비한 27명의 학생들을 정식기자로 임명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정식기자로 임명되는 기자단원들에게 향후 기자단 활동절차를 소개하고, 팀 구성 및 개인별 역할을 배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각 팀의 대표 선발, 팀 이름 짓기 등을 실시했습니다.
이어서 휴먼인러브 김영후 이사장님께서 정식기자로 임명되는 기자단원들에게 축사를 하셨습니다. 이사장님은 축사를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열정과 함께 끈기가 필요하며 3개월 동안 기본소양교육에 꾸준히 참여한 기자단원들만이 정식기자로 임명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고 하시며 “앞으로 정식기자로서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한 취재 및 기사작성에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활동하면 이 분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기자단원들의 진로와 진학에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식기자로 임명된 학생들을 한 명씩 호명하며 기자 임명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임명장을 수여 받은 학생들은 모두 밝게 웃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열의를 다졌습니다.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은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한 기획기사를 작성한 후, 휴먼인러브 온라인 신문(카페), 페이스북, 개인 블로그 등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