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가 한국가이드스타(www.guidestar.or.kr)의 2020년 공익법인 종합평가(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투명성 및 책무성)에서 만점(별 3개)을 획득하였습니다!
[ 휴먼인러브, 한국가이드스타 GSK 2.0 평가 만점 ]
이번 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한 기관은 휴먼인러브를 포함하여 총 30곳이며, 이는 2020년 국세청 공시 기준 공익법인 1만 514곳 중 0.3%, 3개년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자료를 공시하고 외부회계감사결과 전문을 공시한 설립 5년 이상의 공익법인 599곳 중 5% 에 불과합니다.
[ 휴먼인러브 평가정보 / 한국가이드스타 ]
한국가이드스타는 국세청 고시(제2013-5호)에 따라 비영리 공익법인들이 국세청 홈택스에 공시한 결산서류 데이터를 기부활성화 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국내 유일의 공익법인으로 매년 각 공익법인의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3년간 목적사업 비용 지출 및 모금 효율성, 장기적 재무안정성), 투명성 및 책무성(단체의 활동 및 회계정보 공개, 주요 규정 및 정책 공개, 조직구성 및 이사회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공시하고 있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별 1개부터 별 3개(만점)까지 평가등급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휴먼인러브는 ‘2020년 공익법인 종합평가’ 결과, 모든 평가부문(‘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투명성 및 책무성’)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별 3개(만점)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둠으로써 투명성과 책무성, 재무안정성과 효율성을 두루 갖춘,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비영리 공익법인임을 증명하였습니다.
휴먼인러브는 앞으로도 후원자님들의 소중한 후원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활동소식과 회계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대한민국의 대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요구되는 투명성과 책무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