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9일, 경기도 구리시 구리광장에서 「2017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펼쳐졌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휴먼인러브 의정부 지부인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박람회는 업체와 장애인 간에 장애유형과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매칭함으로써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습니다.
[ 2017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2017.5.29) ]
이날 행사는 약 500여 명의 장애인들이 발걸음 한 가운데 경기도 소재 구인 업체 40여 곳과 장애인 생산품 업체 및 기관 30여 곳이 참여하고, 그밖에 현장 취업알선 코너, 장애인 생산품 전시 · 판매 코너, 장애인식 개선 코너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 2017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이력서 컨설팅 코너 ]
그리고 박람회장에서 유독 아름다움과 자신감이 뿜어져 나오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장애인 방문자들에게 면접용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를 제공하는 ‘휴먼인러브 이·미용서비스’ 코너였습니다. 이를 위해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 교수님과 학생 14명이 선뜻 재능 나눔에 참여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구인업체의 현장 면접과 증명사진 촬영이 실시되고 있어서 이·미용 서비스 코너의 인기는 더욱 좋았습니다.
[ 2017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휴먼인러브 이·미용서비스’ 코너 ]
[ 박람회 방문자가 ‘휴먼인러브 이·미용서비스’ 코너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있다. ]
”오늘 머리도 예쁘게 하고 화장도 해서 좋아요. 증명사진도 예쁘게 찍어서 이력서에 쓸거에요.”
-지적장애인 강*미(38세, 여)-
”메이크업을 받으시고 좋아하시는 장애인 방문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무척 뿌듯했어요. 기회가 되면 앞으로도 자주 참여하고 싶고, 이렇게 장애인 분들의 취업을 돕는 행사가 더 많아져서 우리나라가 더욱 살기 좋은 나라가 됐으면 좋겠어요.”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 한혜진(21세, 여)-
[ ‘2017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에서 재능기부에 참여해 준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 교수님과 학생 ]
휴먼인러브는 다양한 국내 장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안정, 의료 및 문화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휴먼인러브 장애인 지원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