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교육활동소식

휴먼인러브,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동화책 전달

By 2013년 12월 24일9월 7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 라오스 지부는 지난 12월 16일(월)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에 있는 KOLAO그룹 회의실에서 KOLAO 그룹 이해철 사장님, Thukakhom지역 Kongsy OUDOM 군수님, Bandong 지역 초등학교 선생님과 학부모님, 학생들, 동장님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라오스 아동들을 위한 동화책 전달식을 가졌습니다.이번에 전달한 동화책은 휴먼인러브 글로벌콘텐츠 자문위원회 고정욱 자문위원장의 장애 아동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동화책 ‘네 잘못이 아니야’ 와 강만수 자문위원의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화책 ‘꿀벌구조대’이며, 라오어로 번역된 총 2,000권의 도서가 라오스의 23개 초등학교에 전달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동화책을 통해 글을 배우고, 다양한 사고력을 기르며, 각자의 색깔로 자신만의 꿈을 그립니다. 하지만 지구촌의 모든 어린이들이 동화책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세계 최빈국에 속하는 라오스에서는 많은 어린이들이 빈곤으로 인해 기초적인 학업조차 마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라오스의 문맹률은 21.5%에 달합니다. 게다가 농촌 지역은 도시에 비해 학교 시설이 더욱 열악하여 교과서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도서 자체가 극히 부족한 실정입니다.

휴먼인러브는 이러한 사정에 있는 빈곤 국가 어린이들이 마음껏 책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7월 국내 인기 동화작가들로 구성된 휴먼인러브 글로벌컨텐츠 자문위원회를 발족하였으며, 나눔에 뜻이 있는 작가, 출판 관계자, 번역가들이 참여하여 양질의 도서를 현지어로 번역 및 출판하는 동화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먼인러브는 앞으로도 빈곤국가 어린이들에게 자국의 언어로 제작된 동화책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