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교육활동소식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 소양교육 첫 째날

By 2014년 07월 29일9월 6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의 첫 번째 소양 교육이 지난 7월 26일 토요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날 교육은 vCorea.kr 유영진 대표님의 ‘올바른SNS 사용법’, 인기 동화작가 고정욱 작가님의 ‘성공적인 글쓰기’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첫 번째로 진행된 ‘올바른 SNS 사용법’ 교육에서는 SNS의 기초부터 활용법, SNS에 관련된 유용한 툴 정보, 그리고 SNS 활동에 있어서 기자로서 신뢰를 갖추는 것에 대해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고정욱 작가님의 ‘성공적인 글쓰기’시간에는 즉흥적으로 글을 쓰고 발표 한 후 즉석에서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제도권 교육에 익숙했던 생각의 굴레를 벗어나 창의적으로 접근하고 독자를 염두해 글을 쓰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교육은 7월 31일이며, 영화감독 이진혁 감독님의 ‘미디어교육’, 고정욱 작가님의 ‘성공적인 글쓰기’, 홍익학당(hihd.co.kr) 윤홍식 대표님의 ‘양심힐링’ 강의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휴먼인러브 청소년 기자단은 휴먼인러브의 국내·외 현장소식을 알리고 우리 사회의 소외이웃과 나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취재하는 중·고등학생들입니다. 학생들은 지난 6월 14일 발단식을 통해 총 208명이 수습기자로 임명되었으며 금년 7월부터 11월까지 기자단 활동을 위한 소양교육을 수료한 후 2015년부터 정식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