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용기내”
지난 5월 22일, HD현대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이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군산 무녀도 옥돌해변에서 해양정화를 펼쳐 해양쓰레기 총 360.1kg을 수거했습니다!‘
‘글로벌 봉사의 날’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전 세계 사업장 인근에서 생태계 복원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날로 매년 5월에 운영합니다.
올해는 생물다양성의 날인 5월 22일에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등 8개국의 임직원 1300여명이 사업장 인근의 바다, 숲, 하천 등지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과 생태계 보전에 나섰어요!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가지질공원인 고군산군도에 위치한 옥돌해변을 지난 2023년 5월 반려해변으로 입양하여 매년 3회씩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도 3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옥돌해변 가꾸기에 열정을 쏟으셨어요.
어떻게 쏟았냐고요? 바다에 대해 잘 아는 직원에게 커피 쿠폰을 쏜다! 6개 조로 나누어서 해양환경퀴즈 경연을 펼치고 해양쓰레기를 가장 많이 한 조 역시 경품을 받았어요. 덕분에 오랫동안 해변에 방치되어 있던 폐 닻을 4개나 수거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어요.
”화창하고 좋은 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봉사활동으로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군산군도는 서해의 보석이자 해양생물들에게 있어서 개발로 인해 훼손된 일대 바다에서 존재하는 너무나도 소중한 서식처입니다. 고군산군도의 해양생태계 보전에 앞장 서준 HD현대인프라코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