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캠페인

깨끗한 강과 바다, 함께 만들어요!

By 2018년 03월 30일9월 6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 한강 수중정화(2016) ]

아름다운 한강! 물속도 아름다울까?
한강은 수도권의 상수원이자 도심 속 천만 시민들의 소중한 쉼터이며 1,8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하지만 한강의 물속에는 철근, 다리 난간, 장롱, 폐타이어, 전기밥통, 어망, 자전거 등 수질과 수상 안전을 위협하는 쓰레기들이 산재합니다.

[한강 속에서 수거한 각종 쓰레기]

결국 나에게 돌아오는 해양쓰레기
국내 해양에서 수거된 쓰레기의 양은 지난해에만 무려 9만 5천톤에 이릅니다. 해양쓰레기는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이 주를 이루는데 바다에서 부숴지고 마모되면서 미세입자화 되어 더욱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광범위한 해양 생물에 영향을 주며, 사람의 바다 먹거리 안전까지 위협합니다.

[해안가에 밀려온 쓰레기]

쓰레기를 수거합니다
전문 잠수사들이 소속되어 있는 휴먼인러브 긴급구조단과 자원봉사자들은 매년 10월 한강에서 수중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국내 연안에서 수중 및 해안가의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휴먼인러브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쓰시마섬, 2010년)]

깨끗한 강과 바다 만들기, 함께해요!
하천과 바다에 오염물질을 투기하는 것도 문제지만 주변에 건축 폐기물, 폐가전·가구, 생활쓰레기 등을 방치할 경우 수위가 높아질 때 물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는 것도 환경보호를 위한 중요한 실천입니다. 깨끗한 강과 바다,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만들 수 있습니다.

※ 본 온라인 캠페인의 기금은 한강 수중정화 활동과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에 사용됩니다.

※ 휴먼인러브는 매년 서울시에 ‘기부금품모집’을 등록하고 온·오프라인 캠페인 모금에 대한 ‘기부금품모집 및 사용내역 보고서’와 ‘회계감사보고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휴먼인러브는 국내 공익법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안정성 및 효율성 평가(한국가이드스타, GSK 2.0)에서 만점을, GSK 2.0 만점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가 평가에서 ‘크라운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