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히어로즈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행복 야구 나들이(2018년 6월 15일, 고척스카이돔) ]
프로야구 구단 넥센히어로즈는 휴먼인러브를 통해 지난 6월 15일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야구경기에 발달장애 청소년과 가족, 봉사자 등 300명을 초대했습니다. 이와 같은 넥센히어로즈의 야구 관람 지원은 2014년부터 4년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날 우리의 응원이 전해진걸까요? 넥센히어로즈는 이날 경기에서 삼성라이온즈를 상대로 9대 2 대승을 거뒀습니다!
[ 지난 6월 1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넥센히어러즈 대 삼성라이온스 경기 모습(사진출처:넥센히어로즈) ]
발달장애인에게 야구 관람은 어떤 의미일까?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태준군(자폐1급)에게 야구 관람은 즐거운 일탈입니다. 태준군은 대화하는 것이 어렵고 수시로 벌떡 일어나 제자리를 뛰며 소리를 내는 행동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곳에는 갈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태준군의 일상은 학교와 집을 오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이번 관람처럼 발달장애인이 함께 모여서 관람하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것이 덜 부담되고 야구장의 특성 상 소리를 질러도 이상하게 보지 않기 때문에 야구장은 태준군이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마음껏 소리를 낼 수 있는 행복한 일탈처입니다.
[ 야구를 관람하고 있는 발달장애 청소년들과 가족들 ]
야구와 같은 스포츠는 우리에게 즐거움과 삶의 활력을 줍니다. 이러한 스포츠 관람에 있어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세상을 희망합니다. 꾸준히 큰 도움을 주고 계신 넥센히어로즈에 감사를 전합니다.
휴먼인러브 장애인 지원 활동
휴먼인러브는 저소득 발달장애인 가정 생활보조금 및 긴급 의료비 지원, 발달장애인 진로 교육 지원, 장애인 문화·체육 활동 지원, 독거 시각장애인 쌀 및 반찬 지원을 실시하여 장애인의 자립과 자활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