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1개국 어린이 2천여명 참가
휴먼인러브는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강원어촌특화지원센터와 함께 “내가 사랑하는 바다, 어린이 그림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대회는 올해로 3회를 맞았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 대회와 국제 대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한국의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미얀마, 몰디브, 스리랑카, 케냐, 튀르키예, 미국, 페루 등 10여개 국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해양오염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어서 더욱 뜻 깊었습니다.
바다를 지키기 위한 첫걸음, 관심과 애정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첫걸음은 관심과 애정입니다. 우린 대회는 작품에 주제별로 제시한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린이와 부모님, 선생님이 같이 키워드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고 대화를 나누면서 바다에 대해 더 알게 되고 해양생태계 파괴의 심각성과 해양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더 깊이 공감하게 되죠.
바다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의 축제
지난 9월 9일에는 강릉원주대학교 대강당에서 ‘내가 사랑하는 바다, 어린이 그림대회’ 국내부 시상식과 전시회가 펼쳐졌습니다!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시상식에 앞서 휴먼인러브 앙상블의 축하공연 ”어린이와 바다”와 “‘쏠이언니’와 함께 하는 ‘바다지킴이 키즈를 찾아라” 코너도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어요.
전세계 어린이들의 수상작을 온라인으로 만나다
앞으로 어른보다 더 많은 시간을 바다와 함께 보낼 어린이들이 이야기합니다. 어린이들이 바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어린이들이 바다에서 어떤 꿈을 꾸는지, 바다와 지구를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를요. 휴먼인러브는 이번 대회의 국내·외 본상과 온라인특별상 수상작 촉 745점을 온라인으로 (온라인갤러리 : http://kidsart.hil.or.kr/3rd-online-gallery/) 상설 전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바다, 그리고 지구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세요.
“내가 사랑하는 바다, 어린이 그림대회” 는 코리안리재보험, 해양수산부,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며 해양환경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시상 후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