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한가위”

By 2023년 09월 27일8월 7th, 2024No Comments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휴먼인러브는 서울과 충남에서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중증장애인 총 50여 가정에 명절 과일선물세트와 밑반찬을 전달해드렸습니다!

혼자 사는 중증 장애인 분들은 명절을 두려워합니다. 연휴기간동안 활동보조 등 복지서비스가 일부 또는 전부 중단되기 때문입니다. 명절에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근로기준법상 휴일은 50%를 가산하여 지급하기 때문에 바우처 제공 시간만으로 감당하기엔 부담이 큽니다.

이번 명절이 6일 내내 활동보조 선생님 없이 혼자 보내야해서 막막해요. 때마침 연휴 전에 밑반찬을 주니까 더 반갑고 고마웠어요.”

– 안** 어르신 (75세 / 서울시, 시각장애인) –

자식들도 명절에 보기가 힘들고 오래 살아서 미안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꾸준히 반찬도 주고 명절에 찾아와줘서 너무 반갑고 너무 고마워요.”

– 최** 어르신(90세 /충남 홍성군, 독거어르신) –

음식을 조리하기가 어렵다보니 반찬을 지원받기 전에는 전부 사먹었는데 휴먼인러브로부터 밑반찬 지원을 받고나서는 살림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명절에 친척 왕래가 거의 없는데 이번에 제가 좋아하는 사과를 선물해주셨을때 명절 기분이 들었어요. 휴먼인러브 후원자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후원자님께서도 행복한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배**(55세 / 서울시, 시각장애인 한부모가정) –

이러한 활동은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의 후원으로 실시하였습니다. 한가위, 이웃과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