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 따뜻한 식사와 밑반찬으로 전해드립니다

By 2018년 02월 08일8월 22nd, 2024No Comments

매서운 추위가 극성입니다. 한기가 느껴질 때면 우리는 주변 어딘가에서 추위와 외로움에 힘들어 하고 있을 이웃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따뜻한 식사와 정성 어린 반찬으로 소외이웃과 함께 하는 휴먼인러브의 나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휴먼인러브 자원봉사자가 독거노인께 밑반찬을 배달하고 있다. ]

휴먼인러브는 서울과 전남 목포지역의 저소득 독거노인, 시각장애인, 발달장애인 가정에 2주 간격으로 밑반찬을 전해드리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9년을 맞고 있습니다.
휴먼인러브 부산지부인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체리동산’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 나눔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 중에는 저소득, 독거 노인분들이 다수 계시며 이러한 자리는 식사 제공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께서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기도 합니다.

[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실시되고 있는 휴먼인러브 부산지부 ‘체리동산’의 어르신 식사 나눔 ]

또한 ‘체리동산’에서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으며 매년 어버이날이 있는 5월에는 ‘체리동산’의 장애인 이용자들이 선보이는 난타와 밴드공연, 재능기부자들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 어르신 식사 나눔 활동에서 수고해주고 계신 휴먼인러브 봉사단 ]

지난 12월, 휴먼인러브 목포지부는 김장철을 맞아 목포덕인고등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님 등 400여명과 함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의 저소득 독거노인들께 전달되었습니다. 김치를 받으시는 어르신 중 십여 분은 학교에 오셔서 학생들의 김장을 지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 목포덕인고등학교-휴먼인러브 ‘열정의 김장나눔 봉사’ (2017.12.15) ]

따뜻한 식사, 정성이 가득한 반찬으로 이웃들을 챙기고 계시는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 그리고 수고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