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화재 피해 홀몸어르신댁 수리 완료

By 2021년 10월 14일8월 27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는 지난 9월 전남 무안에서 화재 피해를 입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강정심(가명, 82세) 할머니댁을 수리했습니다. 강 할머니댁은 목재 골조로 된 오래된 주택이었고 화재는 밤중에 창고에 있던 고추건조기가 누전되면서 일어났습니다. 다행히 할머니께서는 다치지 않으셨지만 이 사고로 창고가 전소했고 보일러실과 주방쪽 지붕과 천정, 벽과 창문이 파손됐습니다.

할머니께서는 따로 화재 보험을 들지 않으셨고 지자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한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께서 휴먼인러브에 할머님의 상황을 전달해주셨고 휴먼인러브는 방문 조사를 실시한 뒤 주거공간쪽(주방) 수리를 결정하였습니다.
할머니께서는 당장 주방과 보일러를 쓸 수 없어서 불편을 겪고 계셨으며, 극심한 허리와 무릎 통증으로 인해 화재 잔해를 정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사고 충격으로 불안 증상까지 보였습니다.
휴먼인러브는 불에 탄 주방의 벽 부분과 창문, 천정, 전등을 제거 후 새로 설치하고 주방의 벽지와 장판을 시공하였습니다. 또한 망가진 보일러실을 새로 만들어드렸습니다.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낡은 가옥에서 생활하며 재난 피해에 노출된 이웃들이 있습니다. 휴먼인러브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본 활동을 지원해주고 계신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 고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