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는 국내장애인사업의 일환으로 빈곤장애인가정 생활안정화자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지원가정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경제적 지원 외에 다각도의 지원을 연계하고자 합니다. 효과적인 연계방안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휴먼인러브 김영후 이사장님은 지난 6일(화) 서울정진학교를 방문하셨으며, 20여 년째 현장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교장선생님과 1시간여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셨습니다.
서울정진학교 강병두 교장선생님께서는 장애학생의 학부모님께 심리적 위안과 안정을 드릴 수 있는 정서순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하셨으며, 장애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의 긴밀한 협력이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만큼 특수학교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지적장애학생들 이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언급하셨습니다./p>
휴먼인러브는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내년부터 생활안정화자금 지원가정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정서순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지적장애인 가정에 대한 생활안정화자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확대하는 한편, 장애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꾸준하게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