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는 9월 26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시각장애인, 그리고 모두가 함께 걷는 ‘휴먼인러브 힐링워크’를 개최했습니다.
[ 제4회 휴먼인러브 힐링워크(2019.9.26) ]
‘휴먼인러브 힐링워크’는 시각장애인들의 건강과 교류 증진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송파구지회) 시각장애인과 활동보조인, 자원봉사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석촌 호수를 함께 산책한 뒤 문화공연과 경품 추첨, 숲 속에서 도시락을 먹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문화공연에는 소프라노 염희숙, 색소폰 김기섭, 트로트가수 최누리님 그리고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영광칸투스’ 합창단이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 ‘제4회 휴먼인러브 힐링워크’, ‘영광칸투스’ 합창단의 무대 ]
”매년 석촌호수에서 여러분과 함께하며 활기와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계속 이런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휴먼인러브 이희국 사무총장
”헬스키퍼(기업 등에 설치된 안마시설에서 직원의 건강관리 등을 담당하는 국가자격 안마사)로 일하고 있는데 오늘 휴가를 내고 왔어요. 산책도 좋고, 음악회도 좋았고, 도시락도 맛있어요. 오길 잘한 것 같아요”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김유희씨
휴먼인러브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유엔 공보국 공식협력단체로서 국내·외 취약계층의 역량강화와 자립, 재난구조·구호·복구, 환경보호 활동을 펼칩니다. 특히, 장애인의 생활안정, 의료, 영양, 체육, 문화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 제4회 휴먼인러브 힐링워크(2019.9.26) ]
이번 ‘휴먼인러브 힐링워크’는 송파구청, CPN차앤박화장품, 그리고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들께서 후원해 주셨습니다.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시각장애인, 그리고 모두가 함께 걷는 ‘휴먼인러브 힐링워크’!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자원봉사 · 후원문의 : harold_cha@hi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