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교육활동소식

청소년, 학업 스트레스를 훌훌 털고 전주로 떠나자!

By 2019년 12월 08일8월 13th, 2024No Comments

휴먼인러브와 코레일이 함께하는 ‘기차여행 스토리! 레일드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들과 함께 전주로 떠났습니다.

[ 코레일-휴먼인러브, ‘기차여행 스토리! 레일드림!’ 청소년과 함께하는 전주 여행 ]

청소년에게 여행이란?
중학생이 되면 아이들은 부쩍 예민해집니다. 부모님과 갈등이 늘어나고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도 커지죠. 이럴 때 일수록 아이들이 여러가지 경험을 하고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믿음과 응원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죠. 하지만 가정 사정으로 인해 여가나 체험활동을 자주 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휴먼인러브와 코레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행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전주 여행을 선물했어요.

[ 코레일-휴먼인러브, ‘기차여행 스토리! 레일드림!’ 청소년과 함께하는 전주 여행 ]

그리고 여행코스는 아이들이 직접 짜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아래 코스를 참고하여 목적에 맞게 전주를 즐겨보세요!

스트레스 타파! 액티비티 전주!
코스 : 전주역 > 한옥레일바이크 > 점심식사 > 실내롤러장 > 한복체험 > 자유시간 > 전동성당 > 경기전 > 저녁식사 > 전주역

◎ 한옥레일바이크 : 전주역에서 차로 10분 거리. 옛 전라선 아중역~왜망실 구간 왕복 3.4Km를 시속 15~20Km로 신나게 달릴 수 있다.
◎ 실내롤러장 : 80년 대 청춘에겐 추억의 장소. 밀레니얼 세대에겐 신기한 장소.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롤러 스케이트를 타는 곳.
◎ 한복체험 : 대왕마마, 세자저하, 아씨, 호위무사까지 다양한 한복을 골라 입고 한옥마을을 배로 즐겨보자.

롤러장에 처음 갔는데 점점 익숙해져서 후반 즈음에는 엄청 재미있게 탔어요. 한옥마을에서는 왕 옷을 입었는데 나한테 너무 잘 어울려서 기분이 좋았어요. 돌아가는 길에 달려가서 초코파이를 사고 KTX로 향했어요. 엄청 피곤했지만 무척 즐거웠어요. 다음에 한 번쯤 더 가보고 싶어요.”
– 참가자 소감 중에서 –

힐링이 필요할 때. 세월의 흔적을 따라 걷고 또 걸어요
코스 : 전주역 > 한옥레일바이크 > 점심식사 > 전동성당 > 오목대 > 자유시간 > 경기전 > 저녁식사 > 전주역

◎ 전동성당 : 호남지방의 서양식 근대건축물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것 중 하나. 중앙의 종탑을 중심으로 양쪽에 배치된 작은 종탑들은 조화로운 입체감을 창출한다.
◎ 오목대 : 1380년 태조 이성계가 왜군을 무찌르고 돌아가던 중 승전을 자축한 곳. 전주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경기전 :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영정을 봉안한 곳. 그 중 정전은 보물 제 1578호. 경기전내 전주사고는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했던 장소.

초등부와 달리 중등부는 평소 센터에서 학습활동을 많이 하므로 여행이나 체험활동과 같은 기회가 부족합니다 아이들은 신체 성장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성장도 중요해요. 이번 여행이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 예꿈터지역아동센터 송선용 센터장님 –

‘기차여행 스토리! 레일드림’은
휴먼인러브와 코레일이 함께하는 ‘기차여행 스토리! 레일드림!’은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관광활성화와 체험형 테마상품 개발, 관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행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