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활동소식

휴먼인러브, 66차 경주 UN NGO 컨퍼런스 참여

By 2016년 06월 01일8월 29th, 2024No Comments

유엔공보국(UN DPI)에서 주관하는 ‘제 66차 UN NGO 컨퍼런스’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됐습니다.

[ 경주 화백컨벤션센터 UN기 게양식 / 사진 : 경주시청 ]

UN NGO 컨퍼런스는 전 세계 1500여개의 NGO대표들이 모여 서로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유엔과 NGO가 협력해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협의하는 세계최고 권위의 시민사회 포럼입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세계시민교육-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이며, 이를 주제로 원탁회의, 워크샵, 부스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 제 66차 경주 UN NGO 컨퍼런스 개막식 ]

휴먼인러브는 이번 컨퍼런스의 부스전시 단체로 선정되어 행사기간 동안 관계자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기관의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 ‘바나세(바른 인성을 가진 나, 세계시민이 되다)’, ‘희망나눔캠페인’, ‘행복티캠페인’ 을 소개하였습니다. 한편, 컨퍼런스의 워크샵에 참여하여 관련 기관들과 교류하고 SDGs 달성을 위한 캠페인과 올바른 세계시민교육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휴먼인러브의 세계시민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Bonian Golmohammadi 사무총장님 ]

이번 경주 UN NGO 컨퍼런스는 오늘 6월 1일 ‘경주 선언문’ 발표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 휴먼인러브 부스를 방문한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사무총장님과 WFUNA 한국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

‘경주 선언문’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서 양질의 교육 확대와 관심, 평생교육 증진, 다문화교류 촉진 등 세계시민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오는 23일 뉴욕 UN본부 회의에 상정.확정 될 예정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