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취약계층활동소식

따뜻한 겨울을 만드는 손길

By 2025년 12월 15일1월 9th, 2026No Comments

부산 사상구 취약어르신을 위한 김장·식사 나눔 이야기

12월 12일, 부산 사상구에서 취약어르신을 위한 김장 버무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은 휴먼인러브 부산지부인 체리동산 주간보호센터를 중심으로 준비된 자리로, 지역에서 정성껏 마련한 김장을 바탕으로 겨울철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김장에는 배추 150포기가 사용되었으며, 자원봉사자 15명이 함께 참여해 한 포기 한 포기에 정성을 담았습니다.
위생과 안전을 고려해 진행된 김장 버무림은, 어르신들께 전달될 김치를 준비하는 과정 하나하나에 ‘함께하는 마음’을 담는 시간이었습니다.

휴먼인러브는 이번 김장 지원을 단발성 행사로 끝내지 않고, 오는12월 27일 수육과 함께하는 식사 지원으로 연계해 김장 나눔의 의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는 지역에서 준비해 주신 김장을, 따뜻한 한 끼 식사로 완성해 드리고자 하는 연계 지원의 일환입니다.

현장에는 휴먼인러브 본부 담당자가 함께해 김장 과정에 참여하며, 정성스러운 손길이 어르신들께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탰습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방문이나 기록이 아닌, 함께 움직이고 함께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나눔이 가능했던 것은 언제나 변함없이 함께해 주시는 후원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지역의 손길과 만나, 어르신들께 전해지는 따뜻한 밥상과 안부 인사가 됩니다.

앞으로도 휴먼인러브는 각 지역 지부와 함께, 필요한 곳에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동행을 이어가겠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