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CLOSE
CLOSE
CLOSE
Skip to main content
재난활동소식

경북 산불 이재민 1, 2차 긴급구호 완료

By 2025년 04월 07일4월 28th, 2025No Comments

🚨 휴먼인러브 재난현장 지원단 배치

휴먼인러브는 3월 27일부터 재난 대응팀은 경북 영덕, 청송 등의 피해지역 조사를 실시. 3월 30일부터 경북 청송군 피해 현장에 지원단을 배치하고 민간단체 합동 대응팀(휴먼인러브, 더프라미스, 원불교봉공회, 메디피스)을 구성하여 이재민과 산불진화대를 위한 긴급구호에 들어갔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보행보조기구 1, 2차 긴급지원 👴🏻👵🏻

이번 산불 이재민 대부분은 고령의 어르신으로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대피 당시 급하게 나오느라 지팡이, 보행기도 챙기지 못하신 경우가 많았고 당장 대피소 내에서 화장실이나 급식을 이용하는 등에 큰 불편을 겪고 계셨습니다. 이에 휴먼인러브는 어르신 200분께 1, 2차에 걸쳐 보행보조기구를 지원하는 한편, 어르신들의 손발이 되어 기부 식품과 물품을 이재민 대피소와 각 마을회관에서 임시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께 빠르고 고르게 배분하였습니다.

불이 날 적에 놀라서 땅을 짚고 빠져 나왔어요.

보행기가 불에 타서 걷지를 못했는데 마침 이게 와서 반가워가지고...

🔥 최대 피해를 낳은 경북 산불

2025년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불이 건조한 대기와 강풍을 타고 동쪽으로 빠르게 번지며 안동, 영양, 청송을 지나 영덕 바닷가 마을까지 경북 5개 시군을 순식간에 덮쳤습니다. 산불 진화와 대피 과정에서 26명의 안타까운 생명이 희생되었습니다. 주택 3천 766채가 피해를 보았으며 이재민 36,878명이 발생하는 등 건국 이래 단일 산불로는 최대 피해 규모입니다.

일상 회복 지원 활동 전개 🏡

산불 피해 가옥 주변은 지금도 매캐한 냄새가 나고 다 타버린 집터에서는 숟가락 하나 건질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휴먼인러브는 이재민분들이 모듈주택 입주를 완료하는 대로 일상 회복 활동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 산불 재난 대응에 도움을 주신 휴먼인러브 가족후원회원님, 가수 홍지윤님 팬카페 ‘윤짱지구대’ 그리고 해피빈 기부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 소중한 일상을 한순간에 잃어버리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재민에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